네이버광고

네이버검색광고 파워링크모바일순위 올리는방법

상생지기 2014. 9. 23. 16:46

네이버검색광고 파워링크모바일순위 올리는방법





모바일 홈페지가 없으신가요?  아직 PC 노출만 고집하시나요???

온라인 마케팅 광고를 진행을 하고 있는데, 모바일광고 시장을 놓치고 있다는것은 바로 광고의 반을 잃은것과 같습니다. 모바일은 이제 우리의 일상생활과 땔래야 땔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가 되었습니다. SNS 의 대표주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등등 모두 모바일중심입니다. 모바일 이용자중 약 75% 이상이 하루 1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연락이 오셔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모바일광고를 선호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 같았습니다. PC노출의 광고를 많이 했다면 지금은 약 70%이상의 모바일광고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와 PC 홈페지이가 있다면, 네이버 검색광고인 파워링크광고로 효과를 충분히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발빠르게 모바일광고 상품을 많이 출시를했는데요. 그중 업종에 맞는 특성화광고인 클릭초이스플러스광고와, 클릭초이스 상품광고가 대표적이에요~

클릭초이스 상품광고는 이미지는 최대한 부각을 시킨광고로써 펜션, 인테리어 , 베이비스튜디오,등업종에서 효과가 좋습니다. 상품광고는 쇼핑몰에 효과가 좋습니다.






<PC 검색량 과 모바일 검색량 비교>

검색량의 비교를 보면 더욱더 모바일광고의 중요성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10월 시즌키워드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조회수 비교표]

  

 



시즌성키워드인 반티를 보면, PC검색량 : 58,851회 검색이 되었다면, 모바일로는 217,619회로써, 약 16만회이상의 더 검색이 되었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극세사 이불을 보게 되면, PC조회수 7,021회 모바일조회수 13,662회로써 2배가까이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키워드가 모바일 조회수가 높다고 볼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대부분의 업종에서 모바일이 검색량이 많습니다.

 


 

또 한가지 문의내용이 많은분분이 바로 모바일순위와 PC노출 순위가 왜 ??? 다른지 궁금해 하시는 부분인데요~

2가지 방법때문에 노출순위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략설정에서 매체 노출설정에서 PC나 모바일 둘중에 1개만 노출하는 경우입니다. 

10개의 파워링크 광고 업체중 동일하게 모두 노출할경우에는 차이가 없겠죠 ^^?

두번째는 모바일 입찰가중치를 설정하는경우입니다.

 





컴퓨터에는 노출을 안하고 스마트폰에만 노출하는 경우 입찰가중치를 올려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기본 입찰가중치 100% 에서 최대 500% 까지 올려서 입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높은 입찰가중치를 올릴경우에는 광고비용도 많이 나온다는건 감안을 하셔야합니다.

 

입찰가중치 예시)

입찰가 1000원  입찰가중치 200% = 2000원 2배의 비용이 지출이 됩니다. 단 차순위가 비용대가 10원차이가 아니라면 더 낮은 비용으로 지출이 됩니다^^

 

 


 

쉽게설명하면, 기본입찰가 1700원 모바일 입찰가중치 10% 올려서 입찰을 하게되면 비용이 1880원이 되어야 되는데 실제과금이 되는비용은 1190원입니다. 이것이 바로 차순위비용에서 10원이 더부과가 되기 때문이죠 ^^

 

 

파워링크 모바일순위조절은 플랫폼이 아직 없어서 입찰가중치는 10%씩 올려서 순위를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 입찰가중치가 처음에는 어려워도 하다 보며 쉬어요~

더 궁금한내용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


모바일 입찰가중치 전략이  더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요기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 


모바일입찰가중치 자세히 알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