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네이버 지도광고 2015년 지역로컬링크 변경

상생지기 2014. 11. 25. 11:39

네이버 지도광고 새롭게 태어나다. [지역광고 포함]

 

 


 

네이버 로컬광고인 지역광고가 2015년 1월 부터 새롭게 노출이 됩니다.

기존의 노출방식과 조금 많은 변화가 있을것 같은데요~ 새로워 지는 방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지도광고 상품 개편 안내 

 

 



 

2) 변경 내용 확인

 

 


 

- 노출위치 : 기존의 파워링크 하단에 로컬링크로 노출되던 것이 통합검색 및 지도검색 상단 3개 업체 노출이 됩니다.

로컬링크와 지도영역이 통합이되면서 지도광고는 색깔이 표시가 되면서 광고 노출이 될것 같네요~

현재 다음지도광고를 해보셨다면 이해가 빠르실것 같습니다.  

다음 지역광고 같은경우에 프리미엄리스트라고 해서 고정광고 3개 업체와 롤링으로 5개업체가 광고가 가능합니다. 

 

현재 다음 지도광고 노출 방식


 

 

현재 네이버로컬링크 노출방식

 



 


 

- 구매방식 : 1개월에서 2개월로 변경이 됩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조금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성수기때 비싼 지역 키워드 일경우에는 100만원이 넘어가는데 2개월로 구매를 하게되면 200만원이 되는 셈이기 때문이죠.

 

- 판매방식 : 입찰금액으로 순위가 결정되고 5개업체 노출이였다면, 지도상단 3개노출로 변경됩니다.

 

-결제방식 : 유상쿠폰이였다면, 비즈머니[ 고정 계좌생성] 파워링크와 동일한 입금방식으로 전환이 될것 같습니다.

 



 

*** 지도핀 신상품 광고 ***

지도핀은 NAVER PC 지도 서비스 및 모바일에서 APP 검색의 결과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지도의 검색결과 및 지도화면에서 내 업체가 포함되면 광고가 노출이 되는 방식입니다.

지도핀은 언제나 상시구매가 가능하며, 월 1만원으로 정액제 입니다. 90일 3만원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지도핀은 최대 100개업체 유료등록이 가능합니다. 100개가 넘어갈 경우 네이버로직에 따른 순위노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