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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클릭초이스 100%활용하기

상생지기 2014. 5. 9. 11:23

 

네이버 모바일광고 클릭초이스 100% 활용하기

 

 


 

 

질문하나 할까요? 지금 스마트폰 사용하고 계시죠? 네 제가 이런 질문을 왜 하냐면요. 바로 국내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3천7백만이 넘었습니다.  대한민국 인구는 약 5천만명인데 스마트폰 사용자가 3백만명 모자란 4천만명이라면, 나이가 드신분들과 아이들을 빼면 거의 사용을 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재 PC 조회수보도 모바일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 차이가 나겠죠. 특히 맛집, 펜션, 대리운전, 여성관련키워드는 모바일이 압도적으로 높은편입니다.  

 

예시) 맛집 관련 키워드 모바일 검색량 확인하기

 


 

 




맛집의 키워드를 보면, 대부분의 키워드가 모바일이 많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건대맛집을 보면, PC검색량은 26,053회 모바일은 138,803회로 10배가 넘습니다.  이렇듯 지금 검색광고에서 모바일광고를 생각 안하신다고 하면 지금 부터라도 시작을 해야합니다. 

 

지금부터는 파워링크 모바일 클릭초이스 활용전략을 알려드릴게요 ^^

 

전호통화로 고객상담을 주로 한다면 전화번호가 노출이 되어야겠죠.

그리고 방문을 해야서 상담을 해야한다면 위치정보가 필요하겠지요.

 

예시) 위치정보 노출확인 : 어학원, 맛집

 

 


 

좀더 다양한 정보등록이 필요한업종 : 운전학원, 기숙학원, 대리운전

 

 

 


 

대리운전의 경우에는 콜이 발로 뜰수 있게 전화번호가 필수겠죠. 그래서 화면이미지에 통화번튼이 크게 보이게 됩니다.

학원, 기숙학원의 경우에는 강사진, 시설소개등이 표시가 됩니다.

 

상품가격과 이미지를 보여주는 업종 : 꽃배달 

 

 

 

 

 


 

꽃배달은 무엇보다 이미지효과가 중요하겠죠. 종류별로 축하화환, 근조, 개인화분, 꽃바구니등등 다양하게 원하는 카테고리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와같이 스마트폰의 이용자의 약 80%정도가 모바일에서 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이중에 특히 생필품의 구매자가 94%가 모바일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구매자들은 모바일에서 다양한정보 활동을 한이후에 구매를 하는 만큼, 사업경영과 마케팅이 있어서, 필수적으로 모바일홍보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