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네이버키워드광고 시뮬레이션 활용으로 모바일입찰가중치 전략설정

상생지기 2014. 1. 20. 14:42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입찰가 시뮬레이션 활용방법

 

 


 

1) 입찰가 시뮬레이션 이란 무언인가요? 

네이버 파워링크 입찰가 시뮬레이션은 2014년 1월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지난 4주간(30일) 키워드광고가 집행된 데이타를 기준으로, 특정한 입찰가를 사용하였을때, 통계적으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성과를 조회하는 기능입니다. 

단. 지난 4주간의 데이타이기 때문에 동일한 성과가 발생한다고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2) 입찰가 시뮬레이션에서 <결과없음> 은 어떤 의미인가요?

입찰가 시뮬레이션은 모든 키워드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없는경우에는 기초 데이타가 부족한 경우입니다.

 

 


 

 

3) 모바일 검색 + 통합검색(파워링크) 항목은 무슨뜻(의미) 인가요? 

네이버 파워링크영역은 파워링크 (PC)  영역과 모바일 영역이 있습니다. 모바일과 PC의 조회수의 데이타가 다르기때문에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PC컴퓨터와 모바일순위가 다른이유는 무엇인가요?

네이버 매체전략에서는 매체별로 노출을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량이 늘어나면서 타 경쟁 업체에서 모바일 입찰가중치는 높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내업체]의 PC  노출 순위는 1위로 보일 수 있으나 [내업체] 모바일 순위는 3위~5위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모바일 입찰 가중치를 기본 100%에서 최대 500%까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PC기준 <흄관> 키워드 입찰가 2220원이면, 모바일순위를 높이기 위해서는 모바일입찰가중치를 250%로 높였습니다. 그럴경우 <흄관>키워드 모바일입찰가는 2220원의 250%로 5550원이 되는것입니다. 

 

*중요*

그룹별로 입찰가중치를 높일경우에는 매체전략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직 모바일입찰을 순위별로 조절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지금 개발중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불편하시더라도 직접 확인하면서 순위를 조절 하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