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파워링크 전략설정으로 비용 및 가격 낮추기
네이버키워드광고 파워링크 예산절감하는 방법
전략설정으로 예산절감하는 방법
네이버검색고 로그인 -> 관리시스템바로가기-> 사이트 -> 해당그룹클릭->키워드관리-> 기본정보관리
전략설정하는 방법
전략설정에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매채절략
2)예산전략
3)스케줄전략
4)지역전략
노출한 매채 선택이 가능한 전략설정
매채전략에는 크게 3개로 나누워 지는데요 검색네트워크(6개)/컨텐트 네트워트(8개)/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2개)
매채전략의 핵심은 내가 원하는 네트워크에 선택해서 노출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통합검색의 파워링크와 파워링크 하단에 노출되는 비즈사이트, SE검색, 모바일검색, 검색파트너등 6개의 매채를 선택이 가능합다. 입찰 가중치 전략도 설정으로 각매채의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는 결과값이 100%로 정해저 있으며, 나머지 매채의 입찰가중치는 100%~ 최대 500%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입찰가중치의 활용
파워링크는 1위로 노출이 되는데 모바일에는 3위~5위정도에 나온다고요?
그렇다면 바로 입찰가중치를 활용해보세요~
컨텐츠 네트워크는 입찰가중치가 상속되어 있습니다. 노출되는 매채를 따로 설정을 할수 가 없으며, 지식인, 블로그, 웹툰, 모바일웹툰등 가중치는 한번에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는 네이버모바일과 모바일 파트너에 광고노출이 되며 모든 클릭비용은 70원으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일일허용예산설정으로 월예산 편성하기
예산절략에서는 하루 비용을 설정 할수가 있습니다. 크게 클릭초이스예산, 컨텐츠 네트워크 예산, 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 예산을
원하는 비용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한달 월예산이 100만원이면 하루 예산을 약 3만원으로 설정하면됩니다.
설정을하면 하루 3만원에 도달하게 되면 광고노출은 중단이 되면 다음날 다시 노출이 되게 됩니다.
원하는 시간대 광고노출 설정방법
쇼핑몰같은경우에는 24시간 광고를 내보내도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꼭 전화를 받고 상담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원하는 시간대에만 광고가 나가야겠죠. 그렇다면 바로 스케줄 설정으로 원하는 시간대에만 광고가 내보내 집니다.파란색부분은 광고가 나가는 시간이며, 빗금친부분은 미노출 시간입니다. 사진으로는 오전 06:00~ 밤 12:00까지 광고가 나가며. 밤 12:00~ 새벽 6;00 까지는 미노출 시간입니다. 원하는 시간대에만 타겟팅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내가 원하는 날짜를 설정해서만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원하는 지역만 광고노출하기
지역절략설정은 지역광고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는 정말 유용합니다. 물론 전국으로 영업을 하는 업체라면 전국으로 광고도 가능하겠지만요^^ 지역은 크게 특별시 1곳/광역시 6곳/ 남북도 10곳/으로 지역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부산에서 학원을 운영하신다면, 궂이 서울 경기권등에는 광고가 안나가도 됩니다. 그렇다면 다른 지역은 OFF로 하시고 부산광역시만 ON으로 설정하시면 PC컴퓨터에서는 부산에서만 광고노출이 됩니다.
단. 모바일은 유동, IP 이기때문에 전국으로 노출이 됩니다.
이렇게 전력설정으로 얼마든지 효과를 극대화 하면서 비용은 줄일 수 가 있습니다. 아직도 모르셨다면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네 감사합니다. 또 좋은 정보로 포스팅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