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음광고 종류와 특징

상생지기 2013. 12. 23. 18:11

 

다음광고 종류[클릭스-지도광고-스페셜링크] 장단점 알아보기

 

 

다음은 대한민국 포털 점유율 2013년 1월~12월 3째주까지 점율을 보면 15.23% 입니다. 네이버 78.13%에 많이 못미치지만, 네이버의 독주속에 꾸준하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비해서 점유율은 떨어지지만 저렴하게 광고를 집행할수 있습니다.

 

 

 

 

1)다음광고 최상단노출영역[클릭스] 프리미엄링크

다음클릭스 프리미엄링크는 주요검색 네트워크에서 최상단에서 노출이됩니다.

모바일검색에서도 최상단에 노출이 되며 네이트에서도 동시노출이 됩니다.

 

 

 

 

해당 <포장이사>키워드를 검색하면 화면처럼 최상단에 10개 업체가 노출이됩니다. 네이트에서도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상위 5개업체만 노출되는데 선택사항이기때문에 원할경우에만 노출하셔도 됩니다.

 

전략설정하기

 

 

 

 

노출영역설정

노출영역을 보시면 PC검색네트워크와, PC컨텐츠네트워크, 모바일검색네트워크, 아담등 체크란이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는 영역에 체크해서 광고진행이 가능합니다.

 

일일허용예산설정

하루지출비용을 설정해서 월광고비용에 맞출수가 있습니다.

 

스케줄전략

 

하루에 광고노출을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해서 가능합니다. 광고비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2) 지도광고(월정액광고)

지도광고는 지역광고입니다. 앞에 지역명* 키워드 입니다.

예를들면 가평 * 펜션 입니다.

 

 

 

 

 

상위 3개업체는 고정입니다. 오른쪽 7개업체는 렌덤으로 돌아가면서 노출이 됩니다.

월정액으로 최소 3개월에서 12개월까지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시즌키워드는 적은비용으로 효과적인광고가 가능합니다.

 

 

3)스페셜링크(고정광고)

스페셜링크는 다음상품이 아닌 네이트 상품입니다.

다음사이트와 네이트 검색시 이미지와 함께 동시노출이 됩니다.  월정액제 고정광고(CPT)입니다.

홍보문구도 100자로 2줄이 들어갑니다.

 

 

 

 

 

스페셜링크와 스폰서박스는 최소 3개월에서 최장 6개월까지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입찰시간은 매일 오전 9:20~ 낮 12:00 까지 입니다.

입찰경쟁이 붙을경우 최대금액을 입찰자에게 낙찰이 됩니다.

 

다음네이트 스페셜링크는 연락주시면 최대 30%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입점가능하시니깐 원하시는 키워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