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검색광고의 새로운광고 시스템
입찰하는 방식 알아보기
2016년 7월1일부터 클릭초이스 광고가 새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새롭게 변경된 시스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고
어려워 하시는데요~
궁금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셨다고 보시면됩니다.
아직 손에 익숙치가 않아서 어려워 보이실텐데요~
익숙해지면 훨씬 구버전보다 이용이 편리합니다 ^^
검색광고 크게 2가지 입찰가 변경방식이 있습니다.
1) 첫번째는 그룹입찰방식
2) 두번째는 키워드 입찰방식
그룹입찰방식은 그룹내 키워드 전체를 한번에 일괄적으로 변경을 할수 있습니다.
단. 그룹입찰방식은 모든키워드가 기본 70원으로 되어있는 키워드만 가능합니다.
두번째 키워드 입찰방식입니다.
키워드도 입찰가 변경방식이 크게 2가지 입니다.
1)일괄입찰
2)개별입찰
일괄입찰방식은
최소클릭비용 70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키워드일경우에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지만
비용대가 비싼 키워드를 일괄적으로 입찰할경우
과다한 비용이 나올수 있습니다.
키워드별로 순위입찰을 할경우
PC최소입찰가
모바일 최소노출입찰가
PC중간입찰가
모바일중간입찰가
방식을 선택해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파워링크 순위별로 입찰을 원할경우에는
통합검색 입찰가에서 조정을 하시면됩니다.
PC통합검색(파워링크 +비즈사이트) 평균입찰가로 순위조정을 할경우에는
해당 순위는 평균입찰가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순위가 맞지는 않습니다.
정확하게 순위입찰을 할경우에는 일일이 10원단위나 50원 100원단위를 올리고 내리면서 조정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새롭게 변경된 시스템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방식은 바로
다른캠페인으로 복사& 그룹복사가 가장 맘에 드네요 ^^
다른사이트에 동일한 그룹 동일키워드를 다시 등록할경우 복사한번이면 끝납니다 ^^
예전 시스템에서는 다운을 받아서 다시 대량등록을 했어야했는데 그런 번거로움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네이버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광고 신규 광고주 체험 이벤트 (0) | 2018.06.26 |
---|---|
스토어팜 광고로 네이버쇼핑에 노출해보자. (0) | 2017.05.04 |
네이버검색광고 비용 무료대행으로 효과보기 (0) | 2015.08.04 |
네이버 파워링크 보고서 지역별 시간별 활용법 (0) | 2015.07.22 |
네이버 파워링크 사기 월정액광고 조심하세요. (0) | 2015.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