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키워드 검색광고 어떤걸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다음광고의 종류와 업종에 맞는 효과적인 광고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대표적으로 다음검색광고는 크게 3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음클릭스광고 (프리미엄링크)
클릭스광고인 프리미엄링크는 [키워드]검색시 주요 네트워크의 최상단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주요포털에 노출되는 사이트로는 [다음, 네이트, 줌] 에 노출됩니다.
광고방식은 CPC 방식으로 노출에 상관없이 클릭을 했을때만 금액이 부과되는 클릭당방식입니다.
품질지수 관리로 광고비를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노출갯수는 PC 10개와 와이드링크 5개 총 15개의 업체가 노출이 되어집니다.
[노출위치확인]
위의 사진처럼 제주도 펜션을 검색했을때 최상단에 보여지게 됩니다.
단 모바일에서는 지역키워드이기때문에 하단에 노출됩니다.
2)다음로컬광고(지도/지역광고)
로컬링크는 지도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창에 지역명 +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면 PC노출에서는 프리미엄링크 하단에 노출되며, 모바일에서는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노출방식은 3개업체가 노출되며, 월정액제로 최저 3개월에서 6개월, 12개월은 선택해서 집행을 할수 있습니다.
상위에 노출되는 3개 업체는 눈에 확띄는 빨간색불이 들어옵니다.
[지역광고 노출화면]
해당이미지 화면처럼 PC노출에서는 프리미엄링크가 제일먼저 노출이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지역광고노출이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지역광고를 할경우 효과적으로 월정액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비스 키워드로 최저 2개부터 최대 20개까지 연관검색어 노출이 가능합니다.
3) 스페셜링크 (박스광고)
스페셔링크는 프리미엄링크 하단에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는 월정액 상품의 광고입니다.
노출방식은 스페셜링크 5개 상품과 오른쪽 상단 2개 스폰서박스까지 총 7개 업체가 노출이 됩니다.
최저 1개월부터 등록이 가능하며, 입찰방식으로 입찰로 광고구매를 할경우 최저 3개월에서 6개월까지 선택해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에는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스페셜링크 노출화면]
홍보문구 100자와 70*50사이즈의 이미지노출로 메인키워드 노출에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업종에 따라서 홍보수단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담당자를 만나서 어떤광고를 하는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다음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셜링크 광고 상품변경안내 (0) | 2018.06.07 |
---|---|
다음지도광고 로컬링크 지역광고등록해보자. (0) | 2017.06.14 |
다음클릭스 모바일광고 프리미엄링크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 연동하는방법 (0) | 2015.04.09 |
다음검색광고 인기키워드 TOP100 (0) | 2014.09.30 |
다음지역광고 로컬링크 심사프로세스변경 (0) | 2014.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