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네이버검색광고 담당 마케터를 잘만나야 하는 이유???

상생지기 2015. 3. 12. 17:29

네이버검색광고 담당자를 잘 만나는것이 성공의 관건






지금 인터넷에서 온라인광고를 진행중이신가요? 아니면 광고를 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고 있으신가요?

제가 이 질문을 드리는 이유는 이제는 온라인광고에 대해서 광고를 집행하려는 광고주님들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나중에 후회를 안하십니다. 


아마, 지금 홈페이지나, 블로그 카페등등을 사이트무료검색등록을 하셨다면, 100명중 99명은 광고대행사의 직원들로 부터 전화를 받았을겁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의 직원을 자주 뽑는 이유는 이직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직율이 왜 높을까요?

바로 성과를 내야되는데 광고대행사가 많다보니, 성과가 잘안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잠시 입사했다가, 나가는 직원들이

정말 많습니다. 광고를 진행중이시라면 광고담당자가 여러번 바뀌시지는 않았는지요? 처음부터 지금현재까지 한명의 담당자가

책임을지고 하고 있으시다면 정말 담당자를 잘 만나신겁니다. 하지만 담당자가 계속 바뀐다면, 믿고 맡길 수 없겠죠?






개인적인 생각이긴하지만 아마도, 인터넷상에 사이트를 등록하셨다면, 이런전화를 많이 받았을거에요~


" 안녕하세요 다음에서 전화드렸습니다. 오늘 12시까지 입찰마감인 키워드가 있는데, 오늘 신규등록이 되셔서 먼저 연락드렸습니다. 선착순이라서 늦게 하시면 혜택이 다른분께 넘어갑니다."


" 안녕하세요 네이버에서 연락드렸습니다. 이번에 이벤트가 있어서 파워링크 7위~10위까지 월 55,000원으로 월정액으로 

2년약정 3년약정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런 전화 받아보신분들 있지 않나요??






대략적으로 불법적으로 광고영업을 하는내용을 간추려 보았는데요~


1) 장기계약으로 유도하는경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장기계약과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하는 경우가 현재 가장많은데요

1년, 2년, 3년의 장기계약사례의 피해는 지금도 많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네이버 다음 포털에서 장기계약이 가능한광고는 다음지도광고(1년 12개월), 다음네이트스페셜링크(1개월~6개월), 네이버로컬광고(2개월),그밖에 브랜드광고가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를 1년 2년 3년약정으로 계약을 하는경우는 100% 사기라고 보시면됩니다.





예시를위해서 참조를 하였는데요. 검색광고에는 핵심이 되는 메인키워드와 검색량이 적은 세부키워드가 있습니다.

메인키워드는 포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키워드이며, 세부키워드는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라고 보시면됩니다.

1개월에 33,000원이든 55,000원이든, 검색량이 적은키워드로 광고노출을 할경우에는 한달에 1000원~1만원이하로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불법대행사에서 악용을 하는겁니다. 그래서 광고에대해서 모른다면 당할 수 밖에 없겠죠.

월 5만원에 2년 계약을 하면 120만원인데, 과연 검색량도 없는 키워드로 등록했을때 120만원이 나올리가 없겠죠?

효과가 없는건 당연하고, 120만원어치 광고금액이 다 소진되게 광고나 해주면 다행입니다. 광고계정에 120만원의 충전된이력이 없을거고, 광고 계정아이디/비번을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주지 않습니다. 


2) 특별지원업체로 선정되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되며, 무료로 네이버, 다음포털에 사이트등록을 하게 됩니다. 포털의 심사를 거처서 네이버는 최대9일

다음은 빠르면 하루, 늦으면 2일정도후 사이트영역에 등록이 됩니다.





네이버를 보면 <키워드>를 검색하고 상세영역에서 최신순으로 노출되는 업체들에게 많아 영업전화가 가는경우입니다.

이런경우에는 신생업체이기 때문에 광고에대해서 거의 지식이없고, 잘모르기때문에 쉽게 속아 넘어갑니다. 


(이내용을 잘하는 이유는?  제가 7년전 첫입사때 사용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오래가지 못했고 광고주가 효과가 없어서 다들 등을 돌렸습니다.) 아직까지 이런식으로 영업 하는 회사 많을겁니다. 

이제는 7년 경력의 베테랑입니다 ^^ 광고주효과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 광고 결제방식-> 파워링크는 직접광고주가 광고계정에 충전하면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비번을 생성하면 계정이 생성이 됩니다. 바로 계정에 보면 [비즈머니] [충전] 이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을 할경우에는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게됩니다. 예금주: 아이디 가 됩니다. 카드결제는 충전버튼을 눌러서 직접

결제가 가능합니다. 충전내역까지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4) 무료사이트와 위약금 80%

무료사이트를 만들어주겠다면서, 패키지로 묶어서 광고를 하는경우입니다.

앱을 만들어주겠다. 광고는 2년약정으로 저렴하게 해주겠다 등등입니다.




그렇다면 누구에게 광고를 어떤 담당자에게 맞겨야할까요?

온라인광고진행방식에는 3가지 방법이있습니다. 


1) 직접광고주가 운영하는경우

장점

-비용이 절감됩니다.

-직접하기때문에 빠른의사결정이 됩니다.

단점

- 지식이 부족하면 광고효율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 시간활용이 부족한면있습니다.


2) 직원을 고용해서 관리하는경우

장점

- 의사결정이 빠릅니다.

-시간 활용가능이 가능합니다.


단점 

- 직원고용비용이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3)광고대행사를 이용할경우

장점

- 광고관련효율성을 볼수 있으며, 부가적인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분석,자동비딩)

단점

- 커뮤니케이션이 안될경우 의사결정이 늦어질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사를 이용할 경우에는 담당자의 역량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서두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직률이 높다보니 신입사원을 수시로 모집을 합니다. 

그렇다면, 광고영업전화는 누가 할까요? 바로 신입사원들이 합니다. 기본적인 내용만 알려주고 광고전화를 무조건돌리는거죠

그래서 광고담당자가 어느정도 역량이 있는지 파악을 하셔야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담당자 역량을 파악하나요??

처음광고를 시작하신다면, 이것 저것 궁금한거를 다물어보세요~ 물어보다보면 얇팍한 지식은 금방 탈로가 납니다.





계속물어보는데, 아직 네이버는 돈이 많이들어가서 고정광고만 해야된다등등. 지금빨리 결제를 해야된다는둥. 많은

담당자들이 있을거에요~하지만 요목조목, 업종에 맞는광고선택과 또 무엇부터 시작해야하며, 어떤방식으로 진행을 할지

체계적으로 설명을 잘한다면 믿을 수 있는 담당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마케팅 바로가기


네이버검색광고 블로그바로기기


혹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셔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시려고 제 글을 보셨나요?

제가 쓴내용을 이해 하셨다면 절대 사기를 당하실 일이 없을거에요 ^^

믿고 맞길 수 있는 강팀장에게 연락주세요~ 7년 노하우로 성심성의껏 최대의 효과를 보실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모바일바로상담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