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혁명 모바일광고를 준비하라.
현대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것이 무엇일까요? 네 아시다시피 스마트폰입니다.
지인과 한 음식점에 들어가서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식당안에 많은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고 있었을까요?
또, 지하철을 타고 몇 정거장 가다보면, 대부분의 승객들이 뭘 하고 있을까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이제 스마트폰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사업을 구상중이시라면, 모바일광고에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보셔야합니다.
언제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무엇이든 검색해서 " 내가 원하는 결과를 찾아 낼 수 있습니다 "
시대에 흐름에 따른 변화와 한계
■ 유선전화 : 상대방의 물리적인 거리를 극복할 수 있는 장점 / 장소적 한계가 존재함
■ 무선전화 : 상대방의 물리적인 거리를 극복 + 문자추가가능/ 장소적 한계가 존재함
■ PC컴퓨터 : 물리적 거리극복가능, 이메일, 메신저, 인터넷쇼핑가능/ 장조적한계가 일부적으로 존재함
■ 스마트폰 : 휴대전화와 PC기능 통합으로 물리적인 거리와 장소적 제한이 없음, 언제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함
스마트폰 보급율이 PC 보급율을 추월하다. 40년 아성이 무너지다.
사진캡쳐 - jtbc
2015년 1월 20일 " KT경제경영연구소"가 내놓은 '2015년 모바일 트렌드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전 세계 인구당 스마트폰 보급률은 24.5%로 PC(20.0%)를 앞질렀으며, 시장에 처음 선을 보인 뒤 불과 4년 만에 40년 역사를 지닌 PC의 아성을 무너뜨린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반 휴대전화(피쳐폰) VS 스마트폰 충하량 비교
휴대전화 출하량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의 출하량이 2013년 1분기부터 추월을 하였습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보급율 현황
인터넷강국인 대한민국이 보급율 2위, 1위는 싱가포르, 3위 아랍에미레이트순입니다.
모바일광고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할까??
대한민국의 포털사이트 NAVER, DAUM카카오의 모바일광고 경쟁도 치열합니다.
2013년 하반기부터 네이버는 모바일특성화광고인 클릭초이스플러스광고를 시작으로 점차적으로 업종확대를 하고 있으며
다음카카오또한 다음+카카오로 인수합병을 하면서 모바일시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업종에 따른 모바일특성화 광고를 원하신다면, 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를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고객이 보기좋은 상태의 UI로 원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내보내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아담광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광고마케팅자료를 원하신다면 검색창에 " 온라인검색광고마케팅" 을 검색하세요 ^^